2013년 8월 23일 금요일
2013년 8월 22일 목요일
실루엣
멋있는 실루엣
재미있는 실루엣
특징적인 실루엣
과감한 실루엣
역동적인 실루엣
사악한 실루엣
-???실루엣만으로 캐릭터가 파악 되는가? 에대해서 공부해 볼것,
실루엣에서 어느정도 캐릭터르 파악할 수있는 것은 모양의 큰 흐름과 작은 흐름 반복과 변화등이 이미 실루엣에서 어느정도 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큰 특징 가진 실루엣 이라면 이미 실루엣 만으로 그 모양을 충분히 가늠할 수 있고 먼 거리에 있다면 사람은 가장 먼저 실루엣, 즉 대상과 배경의 차이를 인지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천사와 악마, 검사와 궁수..
??음 그렇다면 큰 특징의 차이가 아니라 작은 특징이라면
만약에 같은 검사로 두 개의 실루엣이 있다. 사실 여기서 두 실루엣이 차이가 있어야 하는지 왜 둘이 달라보여야 하는지 그것은 컨셉의 문제이지 결과적으로 둘이 달라야 한다의 문제가 아니게 되는 것 같다. 더 멋있거나 더 아름다운 실루엣은 어떤 것인가?
디자인은 결국 최선의 선택이다. 어떤 디자인이든 잃는 것과 얻는 것이 있고 최대한 많이 얻는 디자인의 실루엣이 중요한 문제인 것 같다.
결국 실루엣도 왜?의 문제가 되는것 같다.
여기서 왜 이 실루엣이 필요한가?
이 캐릭터의 실루엣과 컨셉과는 충분히 교감하고 있는가?
왜
왜
왜
결국 어떻게 하면 더 아름답고 멋있는 과감한 재밌는 실루엣을 만들어 볼까의 문제로 접어들게 되는 것이고 그래서 실루엣 만으로 캐릭터를 충분히 파악할 수 있어야 하는것 아닐까
2013년 8월 20일 화요일
2013년 8월 15일 목요일
섬네일 습
요즘 샤프한 셈네일을 해보고 있다. 러프한 섬네일과 분명히 다른점이 있는 것같다.러프 섬네일은 두껍거운 선이나 겹선으로 인해서 가능성이 많아지고 스케치 단계에서 그것을 정리하면 되는데, 나같은 경우에 러프한 섬네일이 너무나도 많은 가능성을 열어놓고 또한 생각의 정리가 안된 상태에서 스케치를 하다보니, 스케치 시간이 너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어 샤프하게 섬네일을 통해서 필요한 가능성만 갖고 또한 디테일을 제외한 디자인을 어느정도 결정하는 습관을 갖고 싶다. 하면서 어려운점은 평소에 그닥 폭넓은 디자인을 생각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흐름이나 강중약도 중요하지만 주제나 키워드에 따른 디자인이 특히 빈약하다는 생각이 든다. 좋은 키워드들과 그에 관한 이미지를 머릿속에 넣어놔야겠다.
2013년 8월 8일 목요일
Crayfish
가재 해부학 _ http://www.biologyjunction.com/crayfish_dissection.htm
가재와 전갈은 다른종 같은 절지류이지만
가재는 절지류 전갈은 거미류 가장 큰 차이는 독의 유무 서식지
가재는 집게 포함 다리10개 전갈은 8개 배의 구조도 다름.
가재는 새우와 비슷한 꼴
가재와 전갈은 다른종 같은 절지류이지만
가재는 절지류 전갈은 거미류 가장 큰 차이는 독의 유무 서식지
가재는 집게 포함 다리10개 전갈은 8개 배의 구조도 다름.
가재는 새우와 비슷한 꼴
피드 구독하기:
글 (Atom)